홍보영상을 제작하려고 준비하실 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실 겁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프로덕션을 알아보고 전화상담을 해보지만,
가격은 천차만별이고 너무 비싼 예산은 손해보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 겁니다.
사실 홍보영상의 견적 차이는 상당하다고 봅니다.
아주 적은 예산으로 제작되는 200-300만원의 홍보영상에서
크게는 1억원까지 치솟는 홍보영상의 차이는 상당히 아리송합니다.
무엇이 이렇게 차이가 날까요?
물건을 인터넷으로 구매할때는 최저가를 검색하면 쉬운데,
홍보영상은 그저 최저가로 진행하기엔 찝찝합니다.
한국에서 저예산 독립영화가 3000만원에도 제작되며
상업영화는 100억에도 제작이 되어집니다.
이들 영화가 제작비에 따른 많은 퀄러티의 차이를 보이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촬영은 몇회로 진행되고, 촬영지는 어느 곳인지,
어떤 장비들이 영상제작에 투입이 되는지,
모델이 필요한지, 필요하다면 어느 정도 비용을 받는 모델을 기용할 것인지,
2D,3D 프로세싱을 진행할 것인지, 진행한다면
어느 정도 퀄러티의 프로세싱으로 진행 할 것인지,
성우 또한 받는 비용의 차이가 다릅니다.
여러가지 제반사항들이 비용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런 관계로
진행 할 수 있는 예산을 먼저 계산하시고 알아봐야 됩니다.
비싼 견적으로 진행한다면 높은 퀄러티가 어느 정도 보장된다지만, 문제는 예산의 한계에 부딪치실 겁니다.
견적대비 더 좋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덕션을 선별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미디어톡은 영상의 목적과 용도, 원하는 영상의 내용과 생각하는 예산을 알려주시면,
어느 정도 예산을 잡고있는지에 따라 유동적으로 견적서를 보내드립니다.
정해진 예산 안에서 효율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미디어톡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영상물인지 구체적인 이야기를 듣지도 않고 적은 예산을 제시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적은 예산의 영상 밖에 제작할 여건이 되지 않아
그 이상의 견적을 제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 영상의 퀄러티는 장담받지는 못합니다.
터무니 없는 예산으로 터무니없는 퀄러티로 제작되었다
저희 회사로 오시는 클라이언트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제작비를 낭비하게 되버리는 경우입니다.
인터넷 최저견적처럼 가장 낮은 견적을 제시하는 것만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건 견적대비 좋은 영상물을 제작할 수 있냐는 것이 관건입니다.
미디어톡은 예산 안에서 타회사의 퀄러티 대비 훨씬 좋은 영상을 제작해드립니다.
물론 저가 예산의 엄청난 퀄러티를 보장하진 않습니다.
그것을 실현 할 수 있는 프로덕션은 단 한군데도 없다는 것을 명심하셨으면 합니다. |